(포항 이가리 닻전망대)
경북도문화관광공사가 20일 경북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관광지 2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 장기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축된 관광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도내 23개 시군과 함께 협력해 선정했다.
경북도문화관광공사는 앞서 지난해 6월 경북 비대면 관광지 23선을 발표한 후 각 주요 명소에는 관광객이 최대 20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공식 유튜브 오이소 TV에 업로드된 비대면 관광 23선 영상은 총 조회수가 43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청송 얼음골)
경북도문화관광공사 관계자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관광지를 함께 발굴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향후 지속적으로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북도문화관광공사가 선정한 비대면 관광지 23곳은 다음과 같다.
Δ포항 이가리닻전망대 Δ경주 감포 깍지길 Δ김천 사명대사공원 Δ안동 예끼마을 Δ구미 연악산 산림욕장 Δ영주 소백산국립공원 Δ영천 임고서원 Δ상주 백화산 호국의 길 Δ문경 고모산성 Δ경산 동의한방촌 Δ군위 화산마을 Δ의성 고운사 Δ청송 얼음골 Δ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 Δ영덕 관어대 Δ청도 신화랑풍류마을 Δ고령 지산동고분군 Δ성주 성주호둘레길 Δ칠곡 가산산성 Δ예천 소백산하늘자락공원 Δ봉화 분천 산타마을 Δ울진 촛대바위 Δ울릉 신령수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