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지역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올들어서만 131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대비 35%의 매출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사이소 입점농가는 1천452호, 입점상품은 9천2백개에 달한다. 또 회원수는 7만5천32명으로 모든부문에서 골고루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사이소의 인기는 요일별 특가 이벤트, 월별 테마 이벤트, 할인 쿠폰 발행 등 다양한 판촉 행사와 구매 포인트제 도입 등 소비자 욕구를 반영한 마케팅이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사이소는 울진 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기부 캠페인, 산불피해 지역 농산물 특판 행사, 가격 하락 농산물 소비 촉진, 출산 축하 쿠폰 지원 등 공공 쇼핑몰로서 공익적인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우수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메타버스 사이소 연계 이벤트, 회원수 배가 캠페인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 시·군 및 민간 쇼핑몰과 제휴 확대 등으로 매출과 인지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