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덕대학교 2019년도 학위수여식 모습
【KNC 뉴스】정승화기자=위덕대학교가 대학교육의 기회를 놓친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를 모집해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위덕대학교에 따르면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하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기간동안 35세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성인학습 입학생들을 모집한다는 것이다.
성인입학제도의 최대 장점은 장학제도. 우선 이들에게는 입학학기(1학기) 등록금이 전액면제되며 입학후 4년동안 만 35세 이상 성인학습자는 매학기 등록금의 30%, 만 45세 이상은 50%의 파격적인 감면혜택을 줘 배움의 기회를 놓친 이들에게 대학진학의 꿈을 이루게 한다고 대학측은 밝혔다.
여기에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방법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대학에서는 성인학습자들만을 위해 ▲입학초 기초교육제공 ▲저녁시간 강의실시 ▲주말 집중수업 수강가능 ▲자유로운 전공선택과 전공변경 가능 ▲재취업을 위한 자격증 및 직무교과목 운영키로 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학습효율향상을 위해 ▲성인학습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교수의 밀착지도 ▲재취업을 위한 교내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성인학습자 전담조교운영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별도 강의실 운영 ▲학비절감으로 경제적 부담완화 등 학습지원제도를 마련한것도 눈길을 끌고 있다.
성인학습자 모집학과는 경영학과, 자율전공학부, 건강스포츠학부 등 모두 14개 전공분야에서 일괄적으로 입학생을 모집한다고 대학측은 밝혔다.
위덕대학교 경영학과 김진국 겸임교수는 “직장 때문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많은 중장년층들에게 이번 성인입학은 대학진학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포항, 경주 등 경북동해안 지역의 많은 직장인과 중장년들이 본 대학의 문을 두드려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